충남대학교 영농창업인재양성사업단

- 업체 : 충남대 영농창업인재양성사업단
- 기간 : 2018-08-23~2018-08-26
- 주소 : 대전 유성구 대학로 99 (궁동)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1호관 1110호
 

충남대학교 「ICT기반 과채․특용작물 영농창업인재양성사업단」은 2016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미래 농업 ․ 농촌 발전의 주역이 될 젊은 농업인재 양성을 목표로 ‘청년․청업농 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한 교육생들은 농업분야의 최고의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본 사업단은 이러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래학자들은 현재의 정보사회는 농경사회 5천년, 산업사회 4백년을 거쳐 1백년의 끝자락에 있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앞으로 미래 사회의 패러다임이 더욱 급속하게 바뀔 것이라고 확언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계 채권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는 ‘다른 산업은 시작되었다가 사라질 수 있지만 농업은 계속 이어질 것이며, 앞으로 20~30년간 가장 유망한 산업은 농업’이라고 하여, 자녀들에게 트랙터 운전하는 법을 꼭 가르치라고 강조하는 등 향후 농업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앞으로 농업 ․ 농촌은 생명융합 산업으로 발전할 것이며, 첨단 기술이 접목된 효율적인 농업시스템 개발로 이어질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농업․농촌의 현실과 미래를 짊어지고 가는 길에 함께 할 젊고 패기 있는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많은 관계자분들의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부스위치: D05